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팔각 없이 동파육 만들기_동파육 레시피

by 김찐찐2 2021. 8. 19.
반응형

 

저번에 코스트코에서 사 온 통삼겹살이 한 덩어리가 남아서

무얼 해서 먹을까 고민하다가 동파육을 해먹기로 했어요.😁

 

 

 

 


 

통삼겹살

설탕

오일

-

진간장

맛술

월계수잎

피클링스파이스

굴소스

통후추

양파

마늘

올리고당

청양고추

 


 

저 통삼겹살을 원하는 사이즈로 잘라서 물에 삶아주세요.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과정이라서 수육처럼 푹 안 삶아주셔도 돼요.

 

 

 

 

물을 버리고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키친타월로 꾹꾹 눌러서 표면의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 과정을 생략하시거나 대충 하시면 기름에 구울 때 엄청 튄답니다ㅠㅠ 오일샤워를 하게 되실지도 몰라요!!

 

 

 

 

 

 

물기를 모두 제거하셨다면 프라이팬에 오일을 살짝만 두르고

고기의 모든 면을 구워주세요.

여기서 팁은 껍질 부분 먼저 바삭하게 구워주는 거예요!

 

 

기름이 어마어마하게 튀어요.....

꼭꼭꼭 긴팔 입고하세요....

팔에 기름이 엄청 엄청 튑니다ㅠㅠ

 

고기가 다 구워졌다면 기름을 버리고

깨끗한 팬에 오일 살짝과 설탕을 넓게 뿌려주세요.

설탕이 녹아서 색이 살짝 변하기 시작할 때쯤 고기를 올려주세요.

 

 

 

 

색이 이쁘게 입혀졌죠?

그럼 이제 캐러멜라이징 되어 있는 고기에 소스 재료들을 넣어주세요.

소주를 먼저 넣어 끓여서 혹시 모를 잡내를 제거하고

나머지 소스들을 넣어줍니다!

 

 

 

진간장을 넣어주고~

 

 

 

저는 이금기 굴 소스가 참 맛있더라고요!

 

 

 

통후추도 톡톡 넣어주세요

 

 

 

 

집에 피클링 스파이스가 조금 남아서 넣어봤어요!

정향을 안 넣는 대신에 다른 허브라도 넣으면 어떨까 해서 넣었어요ㅎㅎ

집에 없으시다면 굳이 안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월계수잎은 꼭 넣어 주세요~! 저는 월계수잎 향이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서 넣었어요

 

 

청양 고추는 선택사항이에요~!

저는 청양고추의 깔끔함을 너무너무 좋아하는데

😒남편은 알싸하다고 하더라구요.(까탈쟁이)

참고하셔서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약불로 2시간 반~3시간 정도 졸여주세요.

중간중간에 열어보면서 타지 않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기는 단단한데 너무 졸여져있다면 물을 더 넣어주시면 돼요

간이 부족하다면 간장을 더 넣어주세요~

 

 

 

 

이렇게 많이 졸여졌다면 다 됐어요~!

이제 청경채를 데쳐줍니다.

냄비에 소금을 한 꼬집 넣고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청경채의 두꺼운 부분을 먼저 넣어서 30초 정도 삶아주세요~

 

 

 

 

이파리 부분도 삶아서 찬물에 씻어주고 채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이제 그릇에 예쁘게 담으면 완성~!

 

 

 

 

 

윤기 흐르는 게 맛있어 보이쥬~?

비계가 버터처럼 부드럽게 녹아요!!

꼭 꼭 꼭 해먹어 보세요

강추입니다.

 

 

 

 

오늘의 레시피 동파육!

 

오늘 저녁으로 어떠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