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따라

[사전청약 서류 제출] 진접2지구 A1 사전청약 생초 서류제출 후기

by 김찐찐2 2021. 10.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 문자를 받고 서류 준비를 바로 시작했어요

 

서류 제출을 하려면 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코로나때문이겠죠..?

 

사전청약 홈페이지에서 방문 예약했어요😉

 

 

 

우리는 생애최초라서 공통서류와 생초 해당 부분 서류만 준비했습니다ㅎㅎ

 

 

 

1. 주민등록표 등본

정부24에서 발급 꼭 상세로 발급받기

 

2. 개인 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동의서

사전청약 홈페이지 공지사항 부분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3. 주민등록표 초본

정부24에서 발급 꼭 상세로 발급받기

 

4.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정부24에서 발급! 생년월일부터 공고일까지 출입국 기록 출력 포함해서 발급

 

 

 

여기까지가 공통서류였고, 생초서류도 준비해 줍니다!

저희는 혹시 몰라서 배우자도 같이 서류 준비했는데, 필요 없다고 다시 돌려주시더라구요;;ㅋㅋㅋ

 

 

 

1.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꼭 상세로 발급해야 하는데요!

건강보험공단에서 팩스로 요청해서 받거나 구청에 무인발급기로 받아야 주민번호가 다 표시가 되더라고요

인터넷에서 받았다가 서류제출전날 마지막으로 확인하다가 알게 되어서

밤에 부랴부랴 무인발급기 다녀왔어요;;ㅋㅋㅋ

 

2. 재직증명서

직장에서 받아주시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주민번호 다 나오게 발급받았어요!!)

 

3. 소득금액증명원

정부24에서 5개년도로! 상세로 발급!

 

4. 납부내역증명서

정부24에서 5개년도로! 상세로 발급!

저희는 상세로 발급하는 걸 깜빡하고 그냥 뽑아서 전날 밤에 무인발급기 다녀왔습니다;;ㅋㅋㅋ

 

 

현장접수하러 갔더니 차가 꽤 있더라구요~

 

 

 

입구에서 정장 입으신 남자분이 예약자 확인하고 입장시켜줬어요

동반자는 못들어갑니다ㅠㅠ

신랑이 들어가고 저는 건물 옆에 야외의자에서 대기했어요ㅎㅎ

 

아래 사진은 신랑이 찍어서 보내줬어요ㅋㅋ

 

 

 

 

 

대기번호 뽑고 기다리면 접수처에서 대기 번호 부르면 신분증, 제출서류 주면 됩니다!

대략 20분 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생각보다 금방끝나더라구요ㅎㅎ

 

 

얼른 서류 통과해서 편안한 마음으로 있고 싶어요ㅠㅠ 

다들 저와 같은 마음이시겠죵?

 

모두들 서류 통과해서 이웃으로 만나요🥰

 

 

 

 

 

 

반응형

댓글